엔비디아(NVDA) 시가 총액 미국 주식 나스닥 몇위
엔비디아
1993년 설립된 미국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는 최근 미국 주식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간외 6% 상승하며 1000달러 돌파를 나타내며 엄청난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작년 엔비디아 시세와 비교해보면 얼마나 올랐는지 확 와닿습니다. 저역시 가지고 있던 비중을 줄였었는데 팔았던 시기를 보니 작년 270달러 언저리였던것 같네요. 오늘 시간외 종가가 1000달러를 돌파해버렸으니 엄청난 실적을 내고 있는 것도 분명합니다만 저기 270달러에 잡아서 그대로 모든 수익을 다 받은 사람들은 흔치 않겠지만 이렇게 누구에게나 기회는 찾아온다는 것도 말씀드리고 싶네요.
최고경영자 창업자 CEO
엔비디아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는 젠슨 황입니다. 처음 봤을때는 "황"이라는 이름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인줄 알았지만 대만계 미국인이랍니다. 애플 스티브잡스의 청바지에 검은 목티가 있다면 검은색 가죽 재킷이 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유명하죠. 언론이나 유튜브에서 많이 따라하는 스티브잡스 처럼 따라하는 사람들도 생기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반도체 매모리 RAM, 그래픽카드 GPU
우리는 생활속에서 흔히 볼 수 도 있습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뜯어보면 그래픽카드(GPU 혹은 반도체 램(RAM)이 설치가 되어 있는 생활과 아주 밀접한 부품입니다. GPU는 Graphic Processing Unit의 약자로, 게임이나 영상편집과 같은 작업에서 화면에 생생한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한 그래픽처리장치인 그래픽카드의 핵심을 말해요. 요즘처럼 동영상과 같은 프로그램을 만지게 되면 그래픽 카드가 좋치 않으면 속도의 저하가 나타나게 됩니다. GPU시장의 90% 이상을 엔비디아에서 점유 하고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엔비디아 테슬라(Nvidia Tesla)는 엔비디아의 세 번째 GPU이다. G80 이상과 쿼드로 라인업을 위한 고급형 GPU에 기반을 둔다. 테슬라는 엔비디아가 처음으로 개발한 전용 GPGPU이다. "테슬라"라는 이름은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에서 가져온 것이다.
시가총액(주식)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이후 2조 달러를 기록했고, 지금도 고공 행진중입니다. 아마존(AMZN), 구글, 테슬라(TSLA)도 기록하지 못한 시총이랍니다. 이렇게 급상승 하기전에 사놓은 엔비디아 때문인지 NVDA(티커네임) 어디까지 상승 할 지 저역시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