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분양소식
요즘 뜨거운 감자인 탕정이 아주 핫한데요, 2023년 여름 7월부터 입주를 시작해 막바지에 들어있는 탕정 호반 써밋 그랜드마크의 경우 천안과 아산 지역의 부동산이 엄청난 조정을 받으면서 심리적인 압박이 상당했었는데요, 올초 마이너스 프리미엄도 있었지만 2023년 10월 현재 분양권 프리미엄이 P3000만원(손피기준)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탕푸리"라고 귀여운 이름으로 불리우는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 적용이 되다보니 굉장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천안과 아산의 외곽지역의 경우에도 원자재 가격과 땅값이 상승하다보니 평당 1400만원 아래로는 분양가를 책정한다는 것이 어렵다고 하던데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평당 1300만원을 넘기지 않을 것이라는 뇌피셜이 있습니다. 참고로 1년간 전매제한이 있습니다. 참고로 호반 써밋 현재 최저가 4.3억원입니다.
차후 입주자 모집공고가 올라오게 되면 다시 소개를 해드리겠지만 아마도 분양가는 평당 1250~1290만원 정도로 책정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탕정 4공구의 경우 쌓여있었던 탕정 엘리프의 경우 다음달 초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지는데 지금 돌고 있는 분양권 프리미엄은 약 3천만원 출발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천안보다 오히려 아산지역이 요즘 더 각광을 받고 있는것도 맞는것 같습니다. 천안과 아산 지역의 미분양 물량도 차츰 차츰 줄어들고 있는 것도 다들 아실겁니다. 요즘 핫한 아산 탕정 아파트에 대한 내용으로 궁금했던 내용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특별공급, 1순위 청약,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개요
탕정 3공구와 이름이 비슷하게도 C1, C2 이렇게 총 1626세대수로 들어가게 됩니다. 전용면적은 59㎡~84 ㎡로 공급이 되는데 대형평수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지중해 인근 아파트 중 대형평수는 역시 아직은 탕정 트라팰리스밖에 없네요, 네이버 부동산 검색을 해보니 탕정 84타입 북동향 제외하고 3.5억원 정도가 시세로 보여지는데 굉장히 저렴해보이기도 합니다. 지하 2층 ~ 27층 / 16개동으로 만들어지게 되는데 단지배치도만 봤을 때 굉장히 빽빽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런걸 보니 탕정역 맞은편 일렬로 나열되어 있는 3공구 C1 C2 C3 아파트가 인기가 있는 이유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만들어 지는 것은 아산 탕정 삼성으로 인해 도시가 계획되는 것이다보니 실거주로 오히려 더 좋은 사람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파트 경매의 경우 허리에 사서 어깨 올라가기 전에 팔고 나오는 전략을 많이 세우시는데 일반적으로 80% 매수 → 90% 매도 / 10% 차익을 실현한다는 것이죠. 어떤 것이 얼마나 더 많은 수익성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습니다. 물론 실입주자의 경우 굉장한 관심이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특별공급 / 1순위 청약
특별공급
특별공급에는 산업단지 종사자, 기관추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생애최초 등이 있는데 일반 아파트 청약과는 더 많은 종류의 특공이 있는것 같아보입니다.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 등에 관한 주택 특별공급 운영기준 에 따라 못보던 특별공급이 있는 것이죠. 1순위 청약으로 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 단지입니다. 특별공급이나 1순위 청약보다 먼저 결과를 예측 해볼수 있는 지표가 있습니다. 바로 기관추천 특별공급인데요. 이 결과 값을 보면 특공 혹은 1순위 청약 경쟁률을 보면 각 타입별 경쟁률을 어림잡아 예상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당첨전략으로 확률을 높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1순위 청약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