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CEO 아르빈드 크리슈나 프로필
아르빈드 크리슈나(Arvind Krishna)는 1962년 인도 방갈로르(Bangalore)에서 태어난 IT 기업의 현 CEO입니다. 크리슈나는 1980년대 후반에 인도 Bangalore의 IT 업계에서 함께 일했습니다. 그는 이어서 미국으로 이민하여 컴퓨터 공학 석사 학위 취득 후, 입사했습니다. 그는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능형 머신러닝, 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선구자입니다. 2014년부터 그는 연구 및 개발 부문인 IBM Watson의 수석 부사장을 역임하다가 2020년 4월에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크리슈나는Watson Health, Watson IoT, Blockchain 및 Industry Solutions 등의 핵심 비즈니스 군을 이끌어왔습니다. 또한 AI, 이산 수학 및 컴퓨터 과학 등의 분야에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박사학위를 취득한 올라푸니 카네지 엔지니어링(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으며, 인도 최대 IT 연구소 중 하나인 IIT 도시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AI, 사물 인터넷 등 IT 분야에서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
창업배경과 주요실적
1911년 Charles Ranlett Flint가 Computing-Tabulating-Recording Company(CTR)라는 회사를 만든 것에서 시작합니다. CTR은 타이핑 기계, 회계 기계 및 체크 인기 장치 등을 제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과보다 훨씬 더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1924년 CTR은 자신들의 제조 및 기록 시스템이 "전산 전") 시대을 앞서나갈 것이라는 예감을 하고, 그들의 명칭을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으로 바꾸었습니다. 1928년부터 탭 카드(Tab Card)라는 개념을 개발했습니다. Tab Card는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지갑 같은 비용 효율적인 매체였습니다. 1944년, 마크 I(Mark I)이라는 최초의 컴퓨터를 만들었습니다. 44,000 개의 회로와 3,500 개의 기어 및 샤프트, 760,000 개의 와이어를 가지고 매우 컸지만, 그것은 대규모 계산에 대한 행렬 방정식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있었습니다. 1949년발전기술 프로그램(Electronic Business Machine) 개발을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컴퓨터의 수요와 기능의 증가를 대응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왔습니다. 그 후 계속해서 혁신적인 컴퓨팅 기술을 개발했고, 1984년 Apple이 출시한 Macintosh 운영체제를 대체할 Windows 운영체제를 개발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IBM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세계 곳곳에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기술, 인공 지능, 분석, 블록체인 및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현재, 글로벌 연간 매출 액수에서 톱 10 기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약 38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기술과 더불어 창의력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업입니다. 산업을 변화시키는 기술을 제공하여 전 세계의 질병 치료, 비즈니스 분석 등의 분야에서 세계를 변화시키는 선두에 있습니다.
주식과 전망
2023년 7월 현재 IBM 주가는 133.40달러이며, 시가총액 153조 규모의 미국 기업입니다. 최근 매출로 인해 주식의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최근 생성형 AI 엑설런스 센터를 공개하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인공 지능, 빅 데이터, 분석 및 클라우드 기술 등을 활용하여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NASA와 협력하여 AI를 사용한 우주 탐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도 큰 발전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현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 및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글로벌 거래 및 매매 관리에 사용되며, 몇 가지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여 IoT(IoT, Internet of Things) 및 AI 분야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 발전과 함께,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 세계 모든 산업들에 대한 미래의 핵심 동력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